본문 바로가기
news

International Piano Korea 2015년 10월호 <UND>발매소식

by moonyong 2015. 10. 2.
International Piano Korea 2015년 10월호에 
피아니스트 문용의 새 앨범 UND 발매소식이 실렸습니다.
글 실어주심에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

p.139 Neighbour 음악계의 주요 소식들

정식 레슨을 받거나 음대에 진학한 사실이 없는 순수 독학파 피아니스트인 피아니스트 문용이 8년만의 신보 <UND>(운트)를 9월 9일에 공개했다. 최상의 피아노 사운드를 위해 오디오가이 최정훈, 프로듀서 홍지현 등이 참여했고 피아노 조율의 명인 이종열과 제자 이정규가 함께 참여해 완성한 이번 앨범 타이틀 UND는 영어의 AND에 해당하는 독일어로, 이것과 저것 - 둘을 의미하고 그 사이의 조화와 균형을 의미하며, 또한 두 번째 앨범을 의미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곡 작업에만 7년이 걸릴 만큼 심혈을 기울인 이번 음반의 특별한 점은 CD뿐만 아니라 LP로도 발매된다는 것. 이를 위해 핑크 플로이드의 명반 <Dark Side Of The Moon>의 30주년 기념반을 마스터링한 최고의 커팅 전문가인 미국 Cohearent Audio의 마스터링 엔지니어 케빈 그레이(Kevin Gray)의 도움을 받아서 완성했다는 문용은 "한 장의 앨범을 위해 많은 노력이 있음을 알아주시면 좋겠고, 그 만큼 음악을보다 진지하고 가치있게 대해주시길 바랍니다."라며,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꾸준히 LP를 제작할 의지를 밝혔다. 작ㆍ편곡과 연주에 능한 다재다능한 피아니스트인 문용(본명 김문용)은 밴드 레이지본, 카피머신에서 키보디스트와 작곡가를 역임한 뒤 어린 시절 꿈을 이루기 위해 독립해 8년전 데뷔 앨범을 공개했다.

한편, 앨범 발매 쇼케이스가 무료 공연으로 10월 3일 19시 홍대 레코드포럼Vinyl(웨스트 브릿지 B1)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문용의 공식 웹사이트 moonyong.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